영화 1917 후기 리뷰 '원컨티뉴어스 숏' 할아버지 추천 작품  
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1917 후기 리뷰 '원컨티뉴어스 숏' 할아버지 추천 작품

by kingmin00 2025. 3. 31.

영화 1917 후기 리뷰에 대해서 알아보고 영화만의 특별한 촬영법을 알아보며 왜 이번 작품이 할아버지 추천 작품으로 불리는 지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제1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전쟁의 딱 중반부에 위치한 시점의 영화로서 전쟁에 대한 두려움을 각인시킨 작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기생충에 가려진 비운의 작품이기도 합니다

 

영화 1917

 

 

감독 & 출연진
  • 감독: 샘 멘데스
  • 출연: 조지 맥케이, 딘 찰스 채프먼, 콜린 퍼스, 마크 스트롱, 베네딕트 컴버배치, 리처드 매든, 앤드루 스콧
  • 상영시간: 119분
영화 ‘1917’ 줄거리

제1차 세계대전이 한창인 1917년, 독일군은 전략적인 후퇴를 감행하며 영국군을 함정에 빠뜨리려 합니다. 그러나 이 사실을 모르는 매켄지 중령(베네딕트 컴버배치)은 1,600명의 병력을 이끌고 돌격 명령을 내릴 계획입니다.

 

이때, 에린 무어 장군(콜린 퍼스)은 공격 중지 명령을 전달하기 위해 두 명의 젊은 병사, 스코필드(조지 맥케이)와 블레이크(딘 찰스 채프먼)를 적진 한복판으로 보내는데요. 특히, 블레이크는 이 임무가 더욱 절박합니다. 그의 형(리처드 매든)이 바로 매켄지 중령의 부대에 속해 있기 때문이죠. 과연 두 병사는 전장의 혼돈 속에서 무사히 명령을 전달할 수 있을까요?

 

원 컨티뉴어스 숏

이 영화가 특별한 이유는 끊김 없이 하나의 숏처럼 보이는 촬영 기법을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영화 ‘버드맨’을 떠올리게 하는 이 촬영 방식은 ‘롱테이크(Long Take)’ 기법을 기반으로 하지만, 한층 더 발전된 ‘원 컨티뉴어스 숏(One Continuous Shot)’ 기술을 적용했죠.

 

촬영 중간중간 특정 요소(예: 벽, 어두운 공간, 카메라 이동)로 화면을 가려 자연스럽게 컷을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덕분에 관객들은 마치 주인공과 함께 전장을 누비는 듯한 압도적인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영화 ‘1917’이 전하는 메시지

 

이 영화는 단순한 전쟁 영화가 아닙니다. 주인공 스코필드는 영웅이 아니라, 단지 살아남고 싶은 한 명의 평범한 청년입니다. 그는 부모님의 사진을 품고, 끝없는 전장을 가로지릅니다. 4년간 이어진 전쟁 속, 영화가 보여주는 시간은 단 하루뿐. 하지만 그 하루가 계속해서 반복되며, 전쟁의 참혹함과 무게를 깊이 새기게 합니다.

 

샘 멘데스 감독은 어린 시절 할아버지에게 들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이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영화 마지막에 그의 할아버지에게 이 작품을 바친다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전쟁의 한복판에서 길을 묻고 나아가야 했던 병사들의 이야기 속에서, 우리 역시 삶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