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펠 실화 영화 에펠탑 완성의 숨겨진 로맨스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영화

에펠 실화 영화 에펠탑 완성의 숨겨진 로맨스 이야기

by kingmin00 2022. 3. 23.

영화 에펠은 실화를 다룬 작품으로 에펠탑 완성의 숨겨진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천재 건축가 구스타브 에펠의 운명적인 사랑과 에펠탑 완성을 그린 로맨스 이야기로, 배우 에마 매키와 로망 뒤리스가 영화를 아름답게 꾸미는 영화입니다.

 

영화 에펠 포스터 모습
에펠

 

에펠 실화 영화

 

19세기 말 프랑스 사회를 배경으로 파리의 모습을 아름답게 담아낸 작품입니다. 파리의 에펠탑을 건립한 구스타브 에펠의 삶과 그 속에 감춰진 그의 운명적인 사랑을 스크린으로 옮긴 작품입니다.

 

미국 뉴욕을 상징하는 자유의 여신상 제작에 참여한 에펠은 프랑스혁명 100주년을 기리는 만국 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상징적인 조형물 공모에 참여를 하게 됩니다. 무려 300m나 되는 철탑 설계도를 제안하지만, 모든 것을 우려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일반인부터 언론, 수많은 예술가들의 반발이 있지만, 에펠은 자신이 20녀 전 떠나보낸 옛사랑 '안드리안느'와 재회를 꿈꾸며 모든 것을 바쳐 탑을 완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실화입니다

 

 

 

에펠탑 완성의 숨겨진 이야기 (실화 스포 주의)

 

주인공인 에펠은 부유한 집안의 딸인 안드리안느와 사랑으로 결실을 맺었지만 일을 좋아하던 에펠로 인해 두 사람은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그는 홀아비로 키운 딸 클레어 에펠의 영감을 받아 자유의 여신상 철골 제작을 맡기도 했습니다.

 

그는 옛사랑을 찾기 위해 에펠탑을 디자인 하지만 이미 그녀는 다른 이와 결혼을 했던 것입니다. 그렇게 요동치는 마음속에서 첨탑 건설에 대한 루머와도 맞서 싸우며 자신의 신념과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가슴 아픈 사랑에 대한 이야기와 웅장한 탑의 건설을 영감적으로 보여주는 러브 스토리, 변화가 가득한 시대에 아무도 할 수 없을 것이라 믿었던 일을 해내며 모두가 볼 수 있지만 가질 수는 없었던 에펠의 이야기를 영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화 에펠

 

실제 실화로 1886년 프랑스 정부가 에펠탑 건립을 만장일치로 선정했는데, 조직위가 지원할 수 있는 금액이 에펠탑 제작의 4분의 1도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자신이 모든 건립비를 부담하는 대신 20년 동안 입장료를 자신의 회사에서 받는 계약을 제안했습니다.

 

그리고 이는 7개월도 지나지 않아 입장료로 모든 건립비를 회수하는 역사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그 뒤에 에펠탑은 크라이슬러 빌딩이 완공되기 전까지 가장 높은 구조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역사와  숨겨진 사랑을 담은 에펠탑의 이야기를 3월 23일 확인할 수 있습니다.